잘나가는 더마 코스메틱 기업들

아름다움은 본능.

아름다워지려는 본능, 잘나가는 더마 코스메틱 기업들

  • 키워드 기능성화장품, 더마화장품, 더마코스메틱, 피부트러블, 피부과시술
  • 관련종목 휴젤, 제테마, 파마리서치, 엘앤씨바이오, 클래시스, 루트로닉, 제이시스메디칼, 네오팜, 티앤엘

투자 아이디어 요약

  • 더마 코스메틱이란 수술 없이 피부트러블을 치유하는 역할을 겸비한 화장품을 의미하며, 최근 시장이 커가는 상황으로 미용관련 소비는 더 활발해 질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음
  • ​2020년은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전염병이 확산되며 병원의 내원이 어려워졌으며, 이는 성형외과와 피부과도 예외는 아니었음, 국내의 소비 행태를 보면 확진자가 급증한 시기에는 당연히 성형외과 및 피부과에서의 매출증가가 다소 주춤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작년대비 매출이 증가한 상황으로 마스크를 쓰고 있는 상황에서도 미용에 대한 관심이 낮아진 것은 아님을 알 수 있으며, 현재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확산 중에 있지만, 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 소비는 다시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됨
  • ISAPS의 글로벌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미용 수술 시장은 2019년 전년대비 7.4% 증가하였으며, 가장 인기 있는 5대 외과적 수술은 유방확대, 지방흡입, 쌍꺼풀수술, 복부 및 코 성형이고, 비외과적 수술은 보톨리눔톡신, 히알루론산, 제모, 비수술 지방 감소, 광 회춘이었음
  • 2015년 대비 2019년 외과적 수술 건수는 20.6%, 비외과적 수술 건수는 27.3% 증가하였으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가 빠른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시술 방법이 다양해지고 시술 대상환자의 연령층과 시술비용이 낮아지는 다양한 요인으로 안전하고 효과가 빠른 시술에 대한 선호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
  • 2020년 전세계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4% 감소했지만, ‘더마 화장품(Dermo cosmetics)’은 성장했으며, 마스크 사용의 생활화로 발생한 피부 트러블이 소비자를 자연스럽게 더마 화장품 시장으로 안내하는 요인이 됨
  • 최근 중국 더마 화장품 시장의 성장세가 가장 강한데, 2020년 중국 더마 시장은 39억 달러(4.5조원)로 추산 되고, 높은 기저 부담에도 20%의 고성장을 기록함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자의 더마 화장품 사용은 아직 초기 수준으로, 중국 소비자의 더마 화장품 인당구매액은 2020년 기준 2달러 수준에 그침, 이는 스킨케어 인당구매액인 26달러와 비교 시 10분의 1수준에도 못 미치는 수준임
  • 코로나19를 전후로 중국 소비자의 기능성 화장품의 구매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는 실질적으로 피부 트러블 문제가 대두된데 기인하며, 화장품 관여도가 확대됨에 따라 기능성에 대한 관심이 구조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판단됨
  • 대다수의 더마 시장은 미국과 유럽 브랜드가 선점하지만, 중국은 로컬 브랜드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공략, 브랜드 이미지 구축만 명확하다면 기회가 존재하는 시장으로 판단되며, 지난 3월 선전 시장에 상장한 Yunnan Botanee Bio(300957 CH, 이하 Botanee)는 스마트한 전략으로 중국 더마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 1위에 등극, 시장의 성장성과 성장 전략에 대한 높은 평가로 Botanee는 전일종가 기준 시가총액 171억 달러(20조원), 12개월 선행 PER 138배(블룸버그 컨센서스)에 거래되고 있는 만큼, 더마 코스메틱의 가치는 구조적으로 우상향 할 것으로 기대
  • 출처: 유안타증권

관련종목 요약

휴젤, 제테마, 파마리서치, 엘앤씨바이오, 클래시스, 루트로닉, 제이시스메디칼, 네오팜, 티앤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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