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정 목표를 이루는 돈이 늘어나는 다섯 가지 원칙

돈을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투자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돈을 늘리기 위한 다섯 가지 원칙을 소개합니다.

돈을 버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꿈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돈을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투자하는지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오늘은 돈을 늘리기 위한 다섯 가지 원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원칙들은 단순하지만 강력합니다. 함께 알아봅시다!

잃지 않으면 된다!

많은 부자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돈을 모으고 싶다고요? 절대로 잃지 않으면 됩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존버”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상황에서 통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1000만 원을 한 주식에 투자했는데, 50% 손실을 보고 다시 50% 회복한다면 1000만 원이 750만 원이 됩니다. 결국 25%의 손실을 보게 됩니다. 절대로 돈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런 버핏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첫째, 돈을 잃지 마라. 둘째, 첫 번째 규칙을 잊지 마라.

고수익-저위험을 찾는다

돈을 잃지 않으려면 고수익-저위험 종목을 찾아야 합니다. 폴 튜더 존스는 5대 1의 공식을 유지합니다. 승률이 5분의 1이고, 보상은 5배인 게임에서 100만 원씩 다섯 번 게임을 할 수 있다면, 마지막에 500만 원을 얻게 됩니다. 최소한 원금을 잃지 않는 것이죠.

칼 아이칸은 KT&G 주식을 매집해 경영 방침을 바꾸지 않으면 투자를 회수하겠다고 엄포를 놓는 방식으로 1500억 원을 벌었습니다. 고수익-저위험 전략을 통해 돈을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리의 마술을 일으켜라

복리의 힘은 수익률과 시간에 비례합니다. 예를 들어, 1억 원을 연 10% 복리 이자로 10년 동안 투자하면 약 2억 5937만 원이 됩니다. 같은 10% 이율이라도 세금과 수수료를 고려한 실질 수익률이 더 중요합니다. 실질 수익률이 높은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복리의 마술을 극대화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클을 파악해 올라 타라

경제는 사이클입니다. 레이 달리오는 4계절 투자법을 통해 명성을 얻었습니다. 경제 사이클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조정하여 수익을 극대화하고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사이클에 맞춰 투자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핏과 달리오의 논쟁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장기불황기에는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본주의는 선착순이다

자본주의에서 가장 큰 특징은 선착순 원칙이 지배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강남 땅값은 개발 발표 직전 평당 4500원~6000원이었습니다. 이후 개발 소식이 퍼지면서 천정부지로 치솟았습니다. 정보의 중요성과 조기 선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선제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돈을 모으는 것은 단순히 많이 버는 것만이 아니라, 어떻게 관리하고 투자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잃지 않는 투자, 고수익-저위험 전략, 복리의 마술, 경제 사이클 파악, 그리고 선착순 원칙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이 원칙들을 실천해 보세요!] 당신의 재정 목표를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