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사전

자주 쓰는 마케팅 용어가 궁금하신가요?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는 현재 구글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내의 플랫폼이다.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구글의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로 매시간 클릭수와 판매량, 해당 키워드의 트래픽, 클릭이 판매로 이어진 비율 등 광고의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마케팅 필수 도구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자로,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되도록 콘텐츠 등을 최적화하는 것을 말한다.

타깃 오디언스 target audience

목표로 하는 관객 수용자 집단 또는 특정한 경향의 장르를 좋아하는 특정 수용자층을 말하며, 일반적으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메시지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관중을 의미한다.

AIDA Attention, Interest, Desire, Action

AIDA는 attention(주목), interest(흥미), desire(욕망), action(구매 행동)의 4단계를 거치는 소비자의 구매 심리 과정을 뜻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