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인터의 주요 제품 구성은 코코아/초콜릿류 35%, 냉동빵 23%, 유제품 16%, 과일/견과류 12%, 기타 12%로 구성됨
제원인터내쇼날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제과, 제빵 원료가 되는 초콜릿류, 과실류, 당류, 유제품, 장식용품류, 첨가물 등 150여종의 고급원료를 프랑스, 독일, 벨기에, 미국 등에 위치한 30여개의 유명제조업체로부터 독점 수입하고 있으며, 현지시장 가격변동과 환율변동이 가격변동의 가장 큰 요소이고, 직접 운영하는 자사몰 및 국내 유명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음
가구산업은 진입장벽이 낮은 산업 특성상 수많은 작은 중소업체가 난립해 있으며, 타산업에 비해 비 브랜드 업체가 많아 업체 간 체질강화를 통한 고급화, 차별화 전략이 요구되는 산업으로, 국내 가구업계가 제조 중심에서 유통 중심으로 점차 변화됨에 따라 유통망의 구조, 브랜드 인지도, 온라인 가구시장 등도 주요 경쟁요소가 되고 있음
국내 베이커리 시장은 현재 독립제과점 및 프렌차이즈 제과점을 합해서 약 15,000여개의 업소가 국내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것으로 추정되며, 이 중 프랜차이즈 제과점수는 5,300여개로 추산되고 있는데 사실상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크라운베이커리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전체 시장 규모는 약 6조원대로, 이 중 프렌차이즈 브랜드의 규모는 60%대를 유지하는 것으로 추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