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0 연결 영업이익은 5,670억원(+104.6%qoq, 흑전yoy), 연결 매출은 2조원(+16.8%qoq, +48.4%yoy), 영업이익은 5,670억원(+104.6%qoq, 흑전yoy)을 기록, 동사의 주력 노선인 미주 노선 운임이 Spot 운임 대비 견조했던 것으로 판단됨
매출 원가율은 70%를 하회한 것으로 판단되며, 이 경우 물동량에 연동된 황화물비 등의 변동은 거의 없는 가운데 외형만 증가하여 이와 같은 탄력적인 이익 모멘텀이 가능함
영업외에서는 예상대로 전환사채 관련 파생상품 평가손실 4,057억원이 추가 반영됨
최근 SCFI는 숨고르기를 하고 있으나 2,800대로 예상보다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 춘절 이후 박스 수급 이슈가 해소되면서 변동성이 예상되지만, 기본적으로 컨테이너 시장의 수요/공급은 전년도만큼 타이트하여 평균 운임 레벨은 견조할 것으로 전망됨
동사의 4월 장기 운임계약(SC)이 충분히 높은 수준으로 타결될 경우 이익 레벨에 대한 높아진 눈높이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존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