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완성차 업체들의 좋은 실적과는 달리 생산차질과 원부자재비, 운송비 증가,일회성 비용 등이 겹치며 컨센서스를 하회했지만, 완성차의 생산 정상화와 납품단가 상승, 그리고 전기차 판매 증가에 따른 전동화 매출 증가로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하지만 동 사의 경우 자본효율성이 나빠지고 있어 장기투자에 대한 전망은 보수적일 필요가 있는데, 장기투자일수록 결국 자본효율성에 따라 투자 퍼포먼스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며, 자본효율성이 나빠지고 있는 기업들은 매우 저렴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력이 없어 장기투자해도 낮은 수익률에 만족해야 하는 ‘가치함정’에 빠질 수 있음
장기적으로 크게 오르는 기업들은 ROIC가 높은 곳으로 자본을 계속 재배치할 수 있는 사업과 경영진을 보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는 만큼 동사 역시 장기적으로는 사업과 경영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