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화장품, 라미네이팅필름 전문업체

브이티지엠피

  • 코드 018290
  • 소속 KOSDAQ
  • 업종 일반전기전자, 화장품
  • 테마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커머스, 수소연료전지, 2차전지

투자 요약정보

  • 최근 화장품 브이티코스메틱의 일본 오프라인 채널 성장세가 가파른데, 3Q21 누적 오프라인 채널 매출액 198억원에서 3Q22 누적 337억원으로 +70% 성장했고, 오프라인 채널 수 역시 목표치인 입점 기준 15,000개(9월말 기준)를 초과 달성한 상태로, 연말까지 16,000개 이상 입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 동사는 큐텐, 라쿠텐 등 E커머스몰 (역직구)에서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으며, 3분기 큐텐 메가와리 종합랭킹 1위, 라쿠텐 슈퍼세일 뷰티랭킹 1위를 기록했는데, 지난달 진행된 일본 온라인 플랫폼 행사인 큐텐의 메가와리와 라쿠텐의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0%, 230% 성장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
  • 동사는 향후 온라인 면세점, 역직구몰 추가 런칭을 통해 판매 채널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지만, 리스크 요인으로 교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총 211억원)가 존재하며, 발행주식수 대비 10.3% 수준에 해당함
  • 출처: KB증권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동사는 라이네이팅 기계 및 필름 제조 업체인 ㈜GMP와 코스메틱 전문업체인 ㈜VT코스메틱의 합병 법인이며, 주요 자회사로 VT Bio(알츠하이머성 치료제 및 천연물 신약 개발), 케이블리(미디어커머스 플랫폼), 큐브엔터(음반 기획, 제작 및 매니지먼트) 등을 보유하고 있음
  •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비중은 VT코스메틱 69%, 라미네이팅 29%, VT바이오 1%, 케이블리 1%이며, 일본 및 중화권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 주요 매출원인 코스메틱 사업부 매출은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 일본과 중화권의 가파른 매출 성장으로 746억원(+3% YoY)을 시현하였으며, 2021년 일본 시장은 온라인 채널 확대 및 주력 라인인 CICA 인지도 상승에 따른 판매 호조세 지속에 따라 185억원(+75% YoY)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
  • 중화권 또한 2021년 내 왓슨스 800개 점포를 4천개까지 확장 및 대만 드럭 스토어 POYA 입점 예정 등 공격적인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으로 713억원(+40% YoY)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됨
  • 동사는 신규사업으로 수소에너지 및 차세대 배터리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는 중장기 성장모멘텀이 될 것으로 판단되는데, 동사는 라미네이팅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배터리인 리튬황 전지의 양극재 및 양극재 양산 장비를 개발 중으로, 2023년 내 양산을 시작할 예정임, 관련하여 한국전기차협동조합/에디슨모터스/에디슨테크와 2차전지 및 전고체 전지 개발 및 생산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함
  • 동사는 2021년 1월 연료전지 전문업체인 KJ그린에너지 지분 29.2%를 취득하며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에 진출하였고, 올해 하반기 발전 용량 19.8MW의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 착공을 시작으로 총 발전 용량 180MW까지 확대할 예정으로, 2022년 하반기 시운전 및 2023년 매출 본격화가 예상
  • 올해는 주요 매출원인 코스메틱 사업부의 일본 및 중화권의 가파른 매출 성장과 라미네이팅 사업부 정상화 및 2차전지 관련 제품 신규 매출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2Q21 자회사 지엠피글로벌의 장안동 아파트 후분양 예정에 따라 일회성 이익 200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
  • 출처: 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