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의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26억원(YoY +32%), 영업손실 348억원(YoY 적자지속)으로 전분기에 이어 적자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적자는 축소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됨
COVID 19 완화 기조가 보이고 있지만, 신종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 백신 2차 접종 완료까지의 시기 등을 감안 시, 출입국자수 반등은 빨라도 9월말~10월 초로 예상되며, 동사는 COVID 10 이후 무급 휴직을 1년간 실시, 이후 금번 1분기에 조직 효율화의 일환으로 희망 퇴직을 일부 진행하여 희망퇴직금, 위로금 등 일부 일회성 비용이 1분기에 추가적으로 인식 될 것으로 판단됨
비용 측면에서 이미 지난 2분기에 충당 손실을 일정 부분 선반영 해놓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 발생은 제한적 일 것으로 판단되며, 동사는 30% 수준의 인력을 가동하면서 코로나 대비 상품 운영 계획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외 휴직 인건비는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하여 5월부터 지급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동사는 최소 인력으로 포스트 COVID 19에 대응하는 상품을 개발하여, 7월부터 PB 커머셜을 시작으로 10월에 새로운 B2C 온라인 채널을 런칭하고, 연말 여행 상품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