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종합기계 전문업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 소속 코스피
  • 코드 042670
  • 업종 기계
  • 테마 건설장비, 인프라

투자 요약 정보

  • 동사의 최근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1,769억원(+21% yoy), 영업이익 747억원(+122% yoy), 영업이익률 6.3%(+2.8%p yoy)를 기록하였으며, 4분기는 매출액 1조1,990억원(+16% yoy), 영업이익 687억원(+481% yoy), 영업이익률 5.7%(+4.6%o yoy)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됨
  • 동사는 중국 의존도가 낮아지고 신흥/선진, 엔진 등으로 매출 구성이 다변화되고 있어 2023년에도 매출과 이익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특히 엔진의 경우 2023년 하반기부터 K2 전차 엔진 납품이 본격화될 전망으로, 고수익 엔진의 고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
  • 출처: IBK투자증권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동사는 현대중공업그룹에 피인수된 후 유상증자를 통한 재무구조 개선작업을 진행 중이며, 3Q21는 중국시장의 위축 영향으로 매출액 9,719억원(+6% yoy), 영업이익 337억원(-47%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됨
  • 건설장비는 전년비 매출액 -6% 증가, 영업이익 -48% 감소가 예상되며, 건기 지역별 전년비 매출액은 중국 -61%, 신흥/한국 +76%, 미주/유럽 +31%로 예상됨
  • 엔진은 매출액 2,141억원(+26% yoy), 영업이익 112억원(3Q20 -15억원)으로 예상되는데, 매출액은 중국판매 급락에도 신흥, 선진시장에서 선방할 것으로 전망
  • 영업이익은 중국시장 위축 및 원자재 가격인상, 물류비 증가 등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외 외환손익은 +223억원, 중단영업손익은 +215억원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됨
  • 동사는 5:1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로 인해 10/8~10/25 기간 동안 거래정지 중에 있었으며, 8천억원(1.15억주)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하여, 12월 8일 청약예정으로 12월 28일 신주 상장이 예정
  • 동사는 유상증자 희석을 감안하고, 중국시장의 추이와 그룹 계열사 간의 시너지 확인이 필요한 상황으로 판단됨
  • 출처: 대신증권
  • Heavy(건설장비): 전년비 매출액 +7% 증가, 영업이익 -11% 감소, 매각관련 격려금 199억원 반영, 제외 시 영업이익 +27% 증가
  • 엔진: 유가하락 영향으로 적자 지속, 영업적자 4Q -105억원(3Q -15억원)
  • 현대중공업지주로 매각, 중장기로는 시너지 기대, 두산그룹의 두산중공업 자구안 이행으로 동사의 매각 진행 중
  • 현대중공업지주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1월에 확정될 것으로 전망
  • 시너지 측면에서현대건설기계와 공동구매, R&D 중복투자 제거 등의 효과가 있겠지만 경쟁력상 받을 것보다 줄 것이 더 많다고 판단
  • 현대중공업 그룹으로의 주식매각 협상이 1월말로 예정, 이후 PMI를 거치면서 양사(현대건설기계와 두산인프라코어)의 시너지가 집중적으로 부각될 것으로 기대
  • 중국자회사 소송은 올해 완료 예정, 매각 시 두산그룹이 책임지는 것으로 언급
  • 분할 시 밥캣 지분가치에 대한 재평가
  • 중국시장 호조 지속, 홍수에 따른 복구 수요도 증가, 신흥시장 회복 기대는 긍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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