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치과용 진단장비 전문업체

바텍

  • 코드 043150
  • 소속 KOSDAQ
  • 업종 의료, 정밀기기, 건강관리장비와용품
  • 테마 덴탈장비, 디지털엑스레이, 치아진단, 치과장비, 임플란트, 지르코니아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21년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고, 22년도 성장세가 여전할 것이라는 전망에도 불구하고 오스템임플란트로 인한 치과 관련 섹터에 대한 선호도가 떨어지는 점과 최근의 주가하락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조정을 받은 상황임
  • 현재 주가 수준은 peer 그룹과 비교한 밸류에이션 수준에서 상당한 저평가이며, 절대적으로 봐도 상당히 저렴한 벨류에이션으로 판단되는데, 치과관련 산업은 향후에도 상당기간 성장이 가능한 산업이고, 동사는 그 안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주가수준은 여러 요인이 겹쳐져서 나온 저평가 영역에 있는 것으로 판단됨
  • 현재는 금리가 상승하고 있고, 리오프닝이 본격화되기 직전인 상황으로 주식시장에서도 돈을 잘버는 리오프닝 관련된 주식들에 돈이 몰리고 있는데, 치과 역시 대면 진료가 필요하며, 마스크로 가려졌던 입이 드러나게 되면서 점차 치과진료에 대한 수요도 예전만큼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
  • 치과진료가 증가하면 진료에 필요한 엑스레이의 수요도 다시 늘어나게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동사 역시 리오프닝의 수혜를 받을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치과 영상장치 산업은 계속해서 꾸준히 성장하는 산업으로 동사는 글로벌4위 및 의료수준이 가장 높은 국내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어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 동사는 높은 경쟁력과 함께 장비에 들어가는 센서도 자회사를 통해 생산하고, 방사선 피폭량을 대폭 낮추는 핵심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하는 산업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동사는 최근 리포트에서 2022F EPS가 기존보다 상향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목표주가가 조정이 되었는데, 회사의 펀더멘털은 예상했던 것 보다 개선이 되는 반면 주가가 조정이 되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Target Per을 낮추어서 목표주가가 낮아진 케이스로 22년의 PER은 6.5배, ROE는 23.3%이며, 23년의 PER은 5.0배, ROE가 24.1%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가치주에 버금가는 성장주로 판단됨
  • 출처: 신한금융투자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동사는 덴탈장비업체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이미징 장비를 제조/판매하며, 판매량, 점유율은 물론 기술력까지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로, 최근엔 치과보철소재 시장에도 진출하였으며, 저가형 모델, 고가형 모델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무기로 전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음
  • 동사는 치아 진단 및 충치 발치용 2D 구강 외 엑스레이 제품, 임플란트 및 교정용 3D 제품, 구강내 방사선 촬영장치까지 풀 라인업을 갖췄으며, 기술력도 탁월한 업체로, 2003년 국내 최초로 디지털 파노라마 장비를 개발했고, 2005년엔 파노라마ㆍCTㆍ세팔로(분석) 기능이 탑재된 ‘3 in 1’ 장비를 세계 최초로 선보임, 이듬해엔 탄소나노튜브(CNT) 기반의 디지털 엑스레이(디지털 구강내 촬영)도 세계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함
  • 동사는 풍부한 제품 라인업과 기술력을 무기로 국내외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국내 치과용 엑스레이 시장점유율, 글로벌 3D 치과용 진단장비 판매 대수, 글로벌 치과용 구강센서 시장점유율, 엑스레이 디텍터 국내 매출 등의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거점 법인은 22개, 대리점 진출국가는 100곳에 이름
  • 또한 동사는 보철ㆍ교정ㆍ임플란트수술 등을 디지털 장비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하는 최첨단 시스템(디지털 덴티스트리)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덴티스트리 내 핵심장비인 구강스캐너 ‘EzScan’의 새로운 모델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어, 실적성장이 기대됨
  • 동사가 개발 중인 ‘지르코니아’도 신성장동력이 될 가능성이 충분한 것으로 판단됨, 지르코니아는 임플란트 크라운 제작에 사용하는 치과 보철 소재로 이 소재의 시장 규모는 해외 1조원, 국내 300억원으로 추정
  • 동사는 매출 중 80%가 수출에서 나오고 있으며, 3D CBCT(콘빔시티ㆍ컴퓨터를 이용한 단층 방사선 사진) 시장의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음, 지난 2005년 세계시장에 론칭한 치과용 소형CT는 누적 2만 4000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임
  • 지난 3월 동사는 러시아ㆍ영국ㆍ우크라이나ㆍ체코ㆍ아랍에미리트를 포함 총 19개국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임, 총 수출국 중 30%가량의 국가에서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동사의 2020년도 대륙별 매출 비중은 북미(26.2%), 아시아(27.1%ㆍ한국 제외), 유럽(23.0%), 한국(14.0%) 등
  • 매출이 가장 가파르게 증가한 국가는 러시아와 영국이며, 동사의 러시아 현지법인은 지난해 치과용 영상장비 분야에서 매출 127억원을 기록,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치과용 구강센서, 엑스레이, 영상장비 등 전 품목의 판매량도 목표 대비 2배를 달성함
  • 동사의 중국법인은 저선량 보급형 CT제품인 ‘Green Smart’를 출시 2년 만에 3000대 넘게 판매하고, 지난해 11월엔 중국의약품관리국(NMPA)으로부터 제조승인을 받은 촬영 면적이 넓은 프리미엄급 장비인 ‘Green18’을 국립병원 2곳에 설치함
  • 코로나19 국면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치과의원과 덴털장비업체들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침체를 벗어나고 있어, 동사의 실적은 올해에도 증가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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