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초록뱀미디어

  • 코드 047820
  • 소속 KOSDAQ
  • 업종 오락, 문화, 방송과엔터테인먼트
  • 테마 오락, 문화, 방송과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미디어커머스, NFT, 메타버스

투자 요약 정보

  • 2021년은 드라마 제작 확대로 매출액 1,356억원(yoy +190.2%), 영업이익 68억원(흑전)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는데, 지난해 말 9개 회사와 크리에이터 얼라이언스를 맺고 연간 15편의 제작체력을 확보한 동사는 올해 3편을 공동제작해 전체적으로 전년대비 2편 증가한 8편 이상을 선보일 예정
  • IP를 보유하는 작품으로는 ‘나쁜 기억 지우개’, ‘나의 해방일지’가 있으며, BTS 화양연화 세계관을 담은 ‘Youth’의 실적 기여가 기대되고, 글로벌 OTT향으로는 1편 이상이 런칭되며 방송의 수익성 개선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전망됨
  • 동사는 콘텐츠와 아티스트를 동시 보유하고 있어 커머스(미디어&라이브), NFT(아티 스트&콘텐츠), 크로스 미디어(웹툰&웹소설 ↔ 드라마) 등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출처: 키움증권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지난 12월 6일 동사를 중심으로 씨투미디어, 오로라미디어, 빅토리콘텐츠, 지담, 디케이이앤엠, iHQ,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김종학프로덕션 등 총 9개 미디어 제작사가 참여한 크리에이터 얼라이언스가 출범
  • 이 얼라이언스는 동사의 적극적인 콘텐츠 투자를 바탕으로 사전제작 시스템을 지향하며, 이에 따라 제작사가 IP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콘텐츠 흥행수익은 물론 메타버스, NFT, 미디어커머스 등 콘텐츠 마켓에서 셀러의 주도권을 활용한 가장 확장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출 것으로 전망됨
  • 동사는 사전 제작한 K-콘텐츠와 아티스트 기반의 IP를 바탕으로 NFT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틱톡의 NFT 사업파트너인 팬덤 파운데이션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진입 및 성공 허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 출처: 키움증권
  • 2021년의 화제 드라마는 모두 동사가 제작
  • 올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인 ‘펜트하우스’ 시리즈와 하반기 BTS 출연 드라마 ‘YOUTH’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 동사는 다수의 유명 작가 및 연출진(작가 29명, 연출 7명)이 포진하고 있는 제작사로 150억원 이상의 작품에 대한 권리를 확보하였으며, 23년 동안 총 제작편수는 61편으로 연평균 2~3편 제작, 올해 편성 작품은 총 6편으로 추가 편성 가능성이 상존
  • 동사의 드라마 제작 능력은 이미 시청률로 입증되었으며, 2021년 편성 예정(6~7편) 작품 가운데 텐트폴 2편, 드라마 4~5편 으로 라인업은 전년대비 +200% 이상 확대됨
  • 동사는 20년 넘는 드라마 제작 업력을 바탕으로 방송사 및 여타 제작사와 우수한 파트너쉽을 형성 중
  • 제작비 300억원 규모의 ‘그날 밤’과 400억원 규모의 ‘YOUTH’는 동사의 현금성 자산으로 직접 제작할 것
  • 안정적 재무 여력을 확보한 후 자체 IP 보유작 확대 및 글로벌 OTT 진출이 관건으로 2021년 다수 화제작 제작 레퍼런스를 통해 2022년 글로벌 OTT 콘텐츠 진출이 본격화 될 것
  • 문피아 웹툰/웹소설 원작 확보로 이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 제작을 확대하며 IP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되며, OTT 편성 확대 가운데 IP 판권 사업 확대로 수익성을 도모할 것으로 전망
  • 자체 IP 라이선스 작품의 부재에도 불구, 양질의 콘텐츠와 시청률로 협찬, PPL 등을 확보하여 GPM은 미드싱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