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어소프트

디지털마케팅 전문업체

지어소프트

  • 코드 051160
  • 소속 KOSDAQ
  • 업종 소프트웨어, 식품과기본식료품소매
  • 테마 유통, 풀필먼트, 신선식품, 오아시스, 새벽배송, 오픈마켓

투자 요약정보

  • 동사의 2Q21 매출액은 YoY 50.3% 성장한 935억원, 영업이익은 12억원(YoY -8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오아시스 매출액은 온라인 84%, 오프라인 23.8% 성장한 결과로 YoY 53.6% 성장
  • 2Q21 오아시스 온라인 매출액은 YoY 84.0% 성장한 525억원으로 Peers 대비 고성장세를 지속했으며, 영업이익은 10억원(OPM 1.1%)으로 흑자 기조를 유지, 동기간 쿠팡 매출액은 YoY 71% 성장/영업적자 5.1억달러로 YoY 4.4배 확대되었으며, 쓱닷컴은 거래액 YoY 19% 성장/영업적자 -265억원으로 YoY 93% 확대됨
  • 1H21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도 동사는 YoY 96% 성장을 이루었으며, 이는 온라인 식품 YoY 36%, 쿠팡 73%, 쓱닷컴 17%, 마켓컬리 24% 대비 아웃퍼폼한 결과로 판단됨
  • 올해 하반기 오아시스마켓은 시간확장 및 지역확장, 물류확장, 광고 집행을 통해 상반기 이상의 고성장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되며, 동사는 지난 7월 새벽배송 서비스를 주 6일에서 7일로 확장했고, 새벽배송 가능지역을 충청권까지 확대함으로써 집객 및 주문건수 상승이 추정됨
  • 하반기에는 실크로드 물류센터 가동을 시작하면서 풀필먼트 사업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되며, 메쉬코리아(부릉)와의 합작회사인 ‘브이’를 통해 퀵커머스로 차별화된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 오아시스의 연간 매출액은 20년 1,227억원 → 21년 4,145억원 → 22년 7,357억원으로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하반기 예정된 광고집행으로 본격적인 플랫폼 인지도 상승이 기대되는 시점
  • 동사는 플랫폼 경쟁력뿐만 아니라, 최근 런칭한 오아시스페이, 시간확장 및 지역확장, 풀필먼트 및 퀵커머스 등의 신사업에 따라 고객 Lock-in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
  • 동사는 오아시스에 관련 시스템 SW를 지원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고, 오아시스는 오프라인 점포를 기반으로 새벽배송 서비스에 나선 업체로 오프라인 점포에서 발생하는 안정적인 이익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에 투자하며 큰 광고비용 없이 입소문으로 성장하고 있음, 시장의 1, 2위 업체인 SSG.COM과 마켓컬리가 만성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데 반해 동사는 이익을 내면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고, 올해 상반기에는 SSG.COM이나 마켓컬리보다도 훨씬 높은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향후 성장이 기대
  • 출처: 교보증권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동사의 자회사인 오아시스는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 중으로 2021년에도 신사업 확장, 오프라인 매장 및 신규 물류 센터 증설, 새벽배송 일 수 증가 등을 통해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
  • 오아시스는 신선식품 풀필먼트 신사업 진출을 통해 신선식품 유통 토탈 솔루션 업체로 변모해 나가고 있으며, 신사업 본격화 시 동사의 밸류에이션 재평가 또한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
  • 오아시스는 2021년 오픈마켓 및 풀필먼트 등 신사업 진출을 통한 사업 다각화가 예상되며, 동사는 최근 50억원 규모의 현금 출자를 통해 신규 자회사 ‘실크로드’를 설립
  • 실크로드는 신선식품 풀필먼트 서비스 사업을 영위 할 것으로 전망되며, 신규 물류센터 투자 및 물류 차량 내재화로 오아시스와의 시너지 및 통한 비용절감효과 또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 풀필먼트 사업은 신규 물류센터가 완공되는 2021년 하반기 말부터 실적 기여가 가능할 것
  • 오아시스는 합리적 가격의 유기농 신선식품 팬덤을 기반으로한 고객군을 통해 신선식품 외에도 일반식품, 공산품 등 SKU를 늘려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지속적 ARPU 증가 또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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