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H21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도 동사는 YoY 96% 성장을 이루었으며, 이는 온라인 식품 YoY 36%, 쿠팡 73%, 쓱닷컴 17%, 마켓컬리 24% 대비 아웃퍼폼한 결과로 판단됨
올해 하반기 오아시스마켓은 시간확장 및 지역확장, 물류확장, 광고 집행을 통해 상반기 이상의 고성장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되며, 동사는 지난 7월 새벽배송 서비스를 주 6일에서 7일로 확장했고, 새벽배송 가능지역을 충청권까지 확대함으로써 집객 및 주문건수 상승이 추정됨
하반기에는 실크로드 물류센터 가동을 시작하면서 풀필먼트 사업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되며, 메쉬코리아(부릉)와의 합작회사인 ‘브이’를 통해 퀵커머스로 차별화된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됨
오아시스의 연간 매출액은 20년 1,227억원 → 21년 4,145억원 → 22년 7,357억원으로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하반기 예정된 광고집행으로 본격적인 플랫폼 인지도 상승이 기대되는 시점임
동사는 플랫폼 경쟁력뿐만 아니라, 최근 런칭한 오아시스페이, 시간확장 및 지역확장, 풀필먼트 및 퀵커머스 등의 신사업에 따라 고객 Lock-in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
동사는 오아시스에 관련 시스템 SW를 지원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고, 오아시스는 오프라인 점포를 기반으로 새벽배송 서비스에 나선 업체로 오프라인 점포에서 발생하는 안정적인 이익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에 투자하며 큰 광고비용 없이 입소문으로 성장하고 있음, 시장의 1, 2위 업체인 SSG.COM과 마켓컬리가 만성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데 반해 동사는 이익을 내면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고, 올해 상반기에는 SSG.COM이나 마켓컬리보다도 훨씬 높은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향후 성장이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