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항공운송전문업체



제주항공

  • 코드 089590
  • 소속 KOSPI
  • 업종 운수창고업, 항공사
  • 테마 여행, 관광, 저가항공

투자 요약정보

  • 지난 2월 4일 정부는 COVID-19 바이러스에 대해 독감처럼 관리할 수 있다고 입장을 밝혔는데, 국내 입국자에 대한 규제 완화 가능성, 팬데믹에 대한 각국의 여행규제 완화 가능성 등이 반영되어 주가 급상승의 흐름을 보임
  • 각 국의 규제 완화는 곧 국제선 회복의 전제로 판단되며, 이는 LCC 모두의 공통된 트리거임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비교우위는 기재수에 기인하는데, LCC 중 가장 많은 기재를 보유하여 회복레버리지 효과는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됨
  • 동사의 총 기재 수는 40대이며 최대 기재수를 바탕으로 산발적으로 재개되는 아시아지역 내 하늘길 재개 수혜가 기대되는데, COVID-19 전 동사의 국제선 매출 비중은 중국이 19.2%, 일본이 24.3%, 동남아가 40.5%를 차지해왔음
  • 가장 Yield 기여도가 높으며 타사 대비 매출 비중이 높은 중국 지역의 하늘길 재개 시기는 2023년 3분기로 보고 있지만, 회복이 되면 2023년 EBITDA는 LCC 중 가장 앞설 것으로 전망되는데, 2021년 3분기 1/5 무상감자, 4분기 영구채 발행 및 유상증자를 통한 자본 확충 2,366억원으로 자본잠식의 우려는 없을 것으로 판단됨
  • 출처: 메리츠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