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교육 전문업체



웅진씽크빅

  • 코드 095720
  • 소속 KOSPI
  • 업종 서비스업, 교육서비스
  • 테마 씽크빅, 스마트학습, 교육콘텐츠, 스마트러닝, 교육플랫폼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2007년 5월 웅진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교육 플랫폼 기업이며, 주요 브랜드로는 지면학습지 ‘씽크빅’, 패드기반 독서 학습프로그램 ‘웅진북클럽’, 유아~중등 스마트러닝 ‘스마트올’이 있고, 기존 방문학습 및 회원제 비즈니스에서 전 연령 대상 플랫폼 비즈니스로 확장 중에 있음
  •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은 국내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87.8%, 도서유통 및 물류사업 11.0%, 그 외 기타부문 2.2%로 구성되며, 투자포인트는 스마트올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ASP 지속 상승으로, 19년 11월 초등 전과목 AI스마트러닝 ‘스마트올’ 출시 이후 ‘스마트올 쿠키(유아용)’, ‘스마트올 예비초’, ‘스마트올 중학’, ‘스마트올 키즈’를 차례로 출시, 유아부터 중등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함
  • 스마트올 관련 매출은 1Q20 70억원에서 4Q21 501억원으로 615.7% 증가했으며, 회원 수는 3.9만명에서 20.1만명까지 증가했고, 지면학습지 및 패드기반 학습지 고객이 상대적으로 수강료 높은 ‘스마트올’로 유입되며 ASP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됨
  • 동사는 최근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데, 21년 3월 글로벌 최대 온라인 교육플랫폼 ‘Udemy(UDMY US Equity)’와 한국어기반 콘텐츠 제작 등의 내용을 담은 사업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21년 10월 성인대상 온라인 교육 플랫폼 ‘유데미 코리아’와 22년 1월 직무교육 서비스 ‘유데미 비즈니스’를 출시하며 성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는 중
  • 또한 동사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학원형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108만명 회원 수의 키즈 놀이플랫폼 ‘놀이의 발견’을 운영하는 등 동사의 선제적인 플랫폼 투자는 향후의 중장기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됨
  • 출처: 교보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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