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는 프로야구였지만, 작년과 올해는 그 인기가 골프로 이동한 것으로 판단되는데, 올해 골프장 입장객(연인원 기준)은 4,0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이는 기존 골프 인구에 더해 2030세대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못가자 골프장으로 향한 것으로 분석되며, 골퍼들은 골프용품, 골프웨어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 최근 골프 관련주들이 급등한 원인이 됨
골프산업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는데, 2030세대의 골프 인구 증가가 골프산업의 구조적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
동사는 일본의 ‘파리게이츠’와 ‘마스터바니’, 미국의 ‘핑’, 스코틀랜드의 ‘세인트앤드류스’ 등 해외 브랜드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골프 웨어를 판매하는 국내 M/S 1위 골프웨어 전문 브랜드업체로, 2020년 기준 브랜드별 매출 비중은 파리게이츠(33%), 핑(29%), 팬텀(24%), 마스터바니(9%), 세인트 앤드류스(5%)임
일각에서 제기하는 위드 코로나로 인한 골프산업의 성장 둔화 우려는 과한것으로 분석되는데, 동사는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 및 온라인 판매 채널 강화를 통한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전망됨
동사는 대주주(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의 매각 이슈가 있었으나 최근 오버행 물량 또한 해소(20년 34.23%21년 7월 기준 23.13%) 되고 있어 관련 리스크는 점차 감소될 것으로 판단됨
동사는 해외 브랜드 업체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자체 디자인 및 기획 제품을 확대하고 있으며, 중고가에서 하이엔드 제품을 아우르는 성공적 론칭이 지속되고 있어, 매장 확대 및 신규 브랜드 론칭에 따른 외형 성장과 중장기적 성장이 전망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