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주력시장인 중국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으며, 외형 성장에 의한 레버리지 효과가 발생하며 3년만에 연간 20%의 영업이익률을 회복(21년 OPM 24%)하였고, 4Q21 실적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129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디지털 장비 판매로 임플란트와 패키지 영업이 점차 성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판단됨
특히 동사는 주력인 중국시장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임플란트 생산 허가와 CT 판매허가를 취득하였는데, 중국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한 견조한 수출 증가세가 이어지며 2022년 3,544억원(21% YoY)의 매출이 기대되고, 특별한 비용 증가 요인이 없는 가운데 21년에 이어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이어지며 영업이익은 885억원(27% YoY, OPM 25%)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동사는 국내 대표 임플란트 업체로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 제조업체임, 동사의 사업부문은 임플란트와 디지털덴티스트리 관련 장비 등으로 구성되며, 사업부문별 매출액 비중은 임플란트 83%, 장비 8%, 유닛체어 9%, 기타 1% 등이고, 국가별 매출액 비중은 국내 27%, 중국 50%, 러시아 8%, 기타 15% 등임
2015~2023년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성장률은 CAGR +8% 성장이 전망됨, 이 중 중국은 주요국가 중에서도 CAGR +20%로 가장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국가로 동사의 중국 시장내 점유율은 글로벌 탑티어 수준으로 고성장하는 중국 시장의 성장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