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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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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드 160550
  • 소속 KOSDAQ
  • 업종 오락, 문화, 방송과엔터테인먼트
  • 테마 콘텐츠, OTT

투자 요약 정보

  • 동사는 신작 드라마와 넷플릭스에 공급한 영화 ‘낙원의밤’의 매출 인식 덕분에 1H21 YoY 매출 성장세와 영업손실 축소가 예상
  • 하반기에는 정부의 방역 강화로 영화 상영은 계속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되지만, 자회사인 (주)스튜디오앤뉴의 실적 호전에 힘입어 전사 턴어라운드가 예상
  • 올해 연간 매출은 17.3%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91억원으로 흑자전환 할 것으로 기대
  • 출처: IBK투자증권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코로나 장기화와 글로벌 OTT 플랫폼 진출, 중국 해외 콘텐츠 수용 기조로 국내 드라마/영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최소 영화 7편, 드라마 5편의 경쟁사 대비 풍부한 라인업으로 글로벌 OTT를 위시하여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됨
  • 드라마 제작 및 편성이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시점에 더해 코로나로 인해 개봉 지연된 영화는 50개 내외 수준으로 추정됨
  • 영화 투자 배급의 이연수요 증가로 전년 대비 30% 초과 성장이 예상됨
  • 영화 이외 드라마 매출 비중은 하반기 기점으로 확대될 것, 연말 편성 기대작이 다수 포진해 있음
  • 상반기는 ‘낙원의 밤’을 시작으로 개봉 지연 된 영화 및 종편 채널 편성 드라마 ‘멸망’, ‘악마판사’ 등, 하반기는 상반기 대비 라인업 편성이 풍부할 것, 특히 500억(20부작) 규모의 텐트폴 ‘무빙’은 IP 보유로 글로벌 OTT 편성 기대감 유효
  • 본업인 영화 이외에 드라마 제작을 통한 외형 성장 및 이익 개선이 기대됨
  • 동사의 사업부 가운데 영화 콘텐츠 제작 및 판매 비중은 약 85% 이상으로 대부분 영화 배급에서 매출이 발생하였으나, 2021년을 기점으로 드라마 콘텐츠 제작이 증가하며, 영화 사업 매출 의존도는 낮아지는 반면 드라마 매출 비중은 20%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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