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IT 전문업체

NHN

  • 코드 181710
  • 소속 KOSPI
  • 업종 서비스업, 게임엔터테인먼트
  • 테마 NFT, 블록체인, 간편결제, 광고, 클라우드, 커머스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게임, 결제, 엔터테인먼트, IT, 광고 등 IT 기반의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 성장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이며, 3분기 실적은 결제 및 클라우드 부문의 고성장에 힘입어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는데, 최근의 주가 상승은 실적보다는 최근 시장의 주된 관심사인 “NFT”에 대한 언급이 있었기 때문으로 판단됨
  • 동사는 위메이드트리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MOU를 체결하고 관련 게임 개발을 시작하는 등 블록체인과 NFT에 대해서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데, 동사의 사업구조는 크게 게임사업과 비게임 사업구조로 나뉘며, 게임사업은 성장성은 없지만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고 성장은 주로 비게임사업 부문(핀테크, 이커머스, 클라우드 등)에서 기대하고 있음
  • 이번 분기 역시 간편결제와 커머스, 클라우드 부문이 크게 성장하면서 외형을 이끌고 있는 중이며, 비게임사업 부문이 투자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 전체 ROIC가 너무 낮아지고 있는 점과 ROIC가 높은 게임사업 부문의 경쟁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는 점이 할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음
  • 동사는 향후 미지의 영역인 블록체인 게임에서 어떤 P2E(Play to earn) 모델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음
  • 3Q21 연결영업실적은 PNP시큐어 연결실적 제외 기준 매출 4,725억원(yoy 14.8%, qoq 4.2%), 영업이익 279억원(yoy 18.6%, qoq 40.5%)으로 yoy, qoq 모두 호조세를 보였으며, 3Q21 실적 qoq 호조는 게임 부문의 강한 반등과 비게임 부문의 견조한 성장세 지속에 따른 것으로 판단됨
  • 게임 부문 매출은 보드 게임의 추석 연휴 효과 및 일본 모바일 게임의 유명 IP와의 콜라보 및 오프라인 이벤트 재개 효과로 전분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비게임 부문은 매출도 대부분의 사업이 비수기임에도 전분기 대비 3.6% 정도 견조하게 증가함
  • NHN 페이코는 3분기 오프라인 결제 규모 YoY 56% 상승했고, 페이코 오더, 캠퍼스존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3분기 포인트 충전금액은 YoY 4배 이상 증가했고, NHN 한국사이버결제는 국내 온라인 결제 및 해외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확대됨
  • 광고사업 (NHN ACE & NHN AD)에서는 NHN AD의 대형 광고주 광고 집행이 증가했고, NHN ACE, 게임 광고 물량 증가로 매출이 성장함
  • 동사는 지난 10월말 위메이드트리와의 NFT 블록체인 관련 기술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NFT 연동 게임 개발 및 글로벌 론칭 계획을 발표하며 게임 부문에서 강력한 모멘텀이 형성됨
  • 동사가 공개한 2022년 론칭 예정 신작들 중 Project NOW만 코인 연동 게임으로 개발하여 위메이드트리의 위믹스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론칭 가능성이 있음
  • 동사가 내년에 준비 중인 NFT 코인 연동 게임은 10월말 위메이드트리와의 NFT 블록체인 관련 기술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새롭게 계획하고 있는 별도의 신작들로 한국 시장은 이용자 접근성, 규제 등 비우호적 환경으로 당분간 어려워 위메이드트리의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론칭”을 계획하고 있는데, 지금부터 준비한다고 해도 빠르면 2022년 상반기 일부 글로벌 론칭이 가능하며 늦어도 2022년 하반기에는 몇 개 론칭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
  • 출처: 이베스트증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