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의 자회사인 부스터즈는 커머스 사업을 전담하고 있는데, 링티(건기식), 디닥넥(건강기능용품) 등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가파른 성장을 기록 중에 있음
누적 3Q21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75억원(+260.6% yoy), 38억원(+171.4% yoy)을 달성하였으며, 내년에도 4~5개의 신규 브랜드 런칭에 따른 지속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2018년 런칭한 식스 네트워크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사업에도 본격 진출할 것으로 기대됨
최근에는 탈중앙거래소(DEX)인 ‘디피닉스’를 런칭하였으며, 현재 TVL(총 예치금)은 485억원, DAU는 3,182명을 유지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향후에는 예정된 NFT 마켓플레이스의 런칭과 함께 디피닉스의 생태계 확장 및 실적 가시화가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됨
동사는 2007년에 설립된 국내 1위 종합 디지털광고사업자로 현재는 밸류에이션과 모멘텀을 모두 갖춘 초저평가 상태로 판단됨
동사는 올해 말까지 자체 NFT 생태계 구축을 완성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유튜브 구독자 1,200만명을 보유한 ‘딩고(Dingo)’ 브랜드를 운영하는 ‘메이크어스’의 최대주주(26%)이면서, 2018년부터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해 태국의 카카오페이지라 불리는 1위 콘텐츠 플랫폼 ‘욱비(Ookbee)’와 협력하여 암호화폐 거래소인 SIX NETWORK(동사 60%, 욱비유 40%)를 운영 중에 있음
동사는 IX NETWORK의 definix 플랫폼과 연계 가능한 SIX(코인원 상장) 및 FINIX 토큰을 기존에 발행해온 레퍼런스가 있으며, 올해 12월 definix 내 NFT 마켓플레이스를 확장할 예정임
또한 동사는 ECHO, SNAP 등 블록체인을 활용한 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욱비와 딩고의 콘텐츠 IP를 통해 NFT사업의 핵심인 NFT 콘텐츠, NFT 발행과 유통 기술, 그리고 NFT 마켓플레이스(플 랫폼)까지 갖추고 있는 사업자로 판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