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종합광고대행 전문업체

이노션

  • 코드 214320
  • 소속 KOSPI
  • 업종 서비스업, 광고
  • 테마 광고대행, 디지털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디퍼플, ATL, BTL

투자 요약정보

  • 2분기부터는 작년 코로나19로 인한 영업 타격이 심했던 영향으로 실적 기저가 낮아 성장에 대한 부담이 적지만,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계열 물량 증가에 따른 실적 성장을 확실히 보여주어야 할 필요가 있음
  • 1분기는 계열 물량 집행이 저조하며 실적이 부진했지만, 2분기부터는 계열 대행 물량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아이오닉5, EV6, 기아 CI 변경 등에 따른 대행 증가가 기대
  • 동사는 지역별로 유럽 19.5%, 미주 15.0%, 중국 8.4%, 기타 38.0%의 성장이 전망되며, 2분기 판관비는 1,246억원(YoY 9.7%), 인건비 7.0%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이는 북미 지역 대행 확대를 위해 디지털 관련 인력 채용 증가에 기인함
  • 해외 지역은 fee로 보상을 받기 때문에 확실한 대행 물량 증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동사 매출총이익의 53% 수준이 미주 지역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핵심 지역의 디지털 인력 강화는 긍정적인 것으로 판단됨
  • BTL도 점차 회복하면서 올해는 평년과 같은 계절성을 띄기 보다는 2Q -> 3Q -> 4Q로 갈수록 대행 물량 회복과 함께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됨
  • 최근 국내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디퍼플을 인수했으며, 금번 인수는 동사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디퍼플은 2011년에 설립된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임
  • 디퍼플은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전략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금융, 쇼핑, 여행, 교육 등 분야에서 검색광고와 배너 광고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고, 최근 광고주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비계열 광고주의 영입과 함께 주요 광고주의 대행 영역 확장이 기대됨
  • 출처: KTB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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