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인디아 시장에서 4월 한달간 382대의 굴삭기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19%로, 월별 판매량 1위를 기록했으며, 소형 굴삭기 대상 특별 판촉 프로그램 실시, CFT(업무협의체)를 통한 A/S강화, 현지 맞춤형 장비생산,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확대 등이 판매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됨
인디아 정부는 지난해 8월 일자리 창출과 청정에너지 확대를 통한 기후목표 달성을 위해 100조 루피(한화 약 1,633조원) 규모의 초대형 인프라 투자계획인 “가티 샤크티 (Gati Shakti)”를 추진하겠다고 밝힘
올해 1분기 중국 굴삭기 판매대수는 51,920대로 전년동기대비 54.3% 감소했는데, 4~5월에도 도시봉쇄 등이 이루어지고 있어 2분기에도 판매량 회복은 쉽지않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경쟁사 대비 중국의 비중이 낮다고는 하지만 본격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중국시장의 회복 확인이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됨
지역별로 중국 2,593억원(-17% yoy), 직수출 2,936억원(+149%) 인도 524억원(+174%), 북미 1,033억원(+46%), 유럽 1,052억원(+40%)을 기록하였으며, 부문별로 yoy 건설기계 +46%, 산업차량 +26%, A/S 및 기타 +35%을 기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