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뉴트리

  • 코드 270870
  • 소속 KOSDAQ
  • 업종 음식료, 담배, 제약
  • 테마 건강기능식품, 건기식, 에버콜라겐, 화장품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기업으로, 영업실적이 고성장하며 주가도 최근 크게 상승했으며, 동사는 건강기능식품사업 중에서도 콜라겐 중심의 브랜드기업으로 가파른 외형성장을 지속하고 있어, 장기적으로는 추가적인 주가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
  • 동사는 건강식품개발과 마케팅 경쟁력을 기반으로 에버콜라겐 매출이 2020년 1,800억원으로 성장했고, 2021년은 2,400억원으로 전망되며, 향후에도 영업실적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동사는 이후에도 제2, 제3의 메가브랜드 육성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동사의 에버콜라겐은 강력한 제품력과 마케팅력에 힘입어 2,000억원대의 메가브랜드로 성장하는데 성공했고, 여기에 여성용 마스트바이옴이 분기 110억원대로 성장하며, 연간 400억원내외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 향후 여성용 시장의 30%로 추정되는 남성용콜라겐을 겨냥한 제품(에버콜라겐 블랙)도 출시했으며, 그외 기능성 추가로 프리미엄제품 Line 확장과 4Q21에 출시되는 에버콜라겐 원료를 5배 농축한 기능성 화장품을 통해 연 20%이상의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2022년 하반기에는 에버콜라겐 원료 기반의 관절제품이 출시될 예정
  • 동사는 홈쇼핑에서 온라인으로 매출을 확장하며,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동사는 최근 온라인성장률이 126%에 달하고, 영업이익률이 32%(자사몰)~37%(외부몰)에 달하며, 온라인비중이 2019년 10%대 초반에서 1Q21에 25.9%로 확대
  • 가격체계를 유지하면서 홈쇼핑 중심 제품을 온라인으로 확대시키는 데에는 브랜드 파워와 마케팅 경쟁력이 있어야하는 만큼, 동사는 온라인 비중확대를 통해 전체 제품의 성장과 수익성 개선의 두가지 목표를 달성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온라인 매출의 추가적인 고성장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
  • 건강기능식품업체의 평균 PER은 13.7배이며, 동사는 타 OEM업체와는 달리 브랜드업체이기 때문에, 고성장기에는 레버리지효과가 더 클 것으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