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항공운송전문업체



진에어

  • 코드 272450
  • 소속 KOSPI
  • 업종 운수창고업, 항공사
  • 테마 여행, 관광, 저가항공

투자 요약정보

  • 동남아 지역 매출 비중이 높은 동사는 LCC 중에서 가장 빠른 흑전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COVID-19 전 동사의 국제선 매출 비중은 동남아 66.1%, 일본 20.5%, 중국 1.5% 순서였으며, 아시아 지역의 하늘길 재개의 속도는 동남아 > 일본 > 중국 순서로 확인될 개연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
  • 관광경제 의존도가 높은 동남아 지역은 규제 완화를 위한 허들이 낮아 동남아 지역의 리오프닝으로 동사는 이르면 4분기부터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지만, 2021년 말까지 개선한 자본 상황을 감안하면, 2022년 내 결손금 누적에 따른 자본잠식 가능성은 남아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일본과 중국의 조기 리오프닝을 기대해야 하는 상황임
  •  동사는 2021년 3분기 영구채 발행 745억원과 4분기 유상증자 1,238억원을 통해 2021년 사업연도 기준으로 자본잠식 우려는 해소되었지만 동남아 위주의 리오프닝이 추가 자본잠식 우려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이 2022년 내 완료된 이후에 한진칼을 통한 자본 조달이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됨
  • 대주주인 한진칼은 FSC 간 기업결합 과정에서 8,000억원을 한국산업은행으로부터 조달하여 대한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등 동사에 대한 자금 지원에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국내 공정위의 승인이 완료되면 기타 필수심사국의 승인 시기는 앞당겨질 개연성이 있어 한진칼이 진에어에 대한 자본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은 충분해 질 것으로 예상됨
  • 출처: 메리츠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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