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교육 전문업체



아이스크림에듀

  • 코드 289010
  • 소속 KOSDAQ
  • 업종 출판, 매체복제, 교육서비스
  • 테마 스마트학습, 에듀테크, 아이스크림홈런, 교육콘텐츠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2011년 국내 최초 스마트 학습을 영위하는 ‘아이스크림홈런’을 선보이며, 초등학생 중심의 예비초 및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전용 디지털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국내 스마트 학습지 시장을 개척함
  • 2013년에는 ㈜시공미디어에서 ㈜시공교육으로 분사 후, 2017년 ‘㈜아이스크림에듀’로 사명을 변경하였는데, 2018에는 ‘AI생활기록부’를 통한 인공지능 학습분석 서비스를 내놓으며, 2019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21년 개별기준 영업손실 60억원으로 전년대비 적자를 지속하였는데,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95억원으로 전년대비 12.1% 증가했지만, 순손실 5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적자전환을 기록, 이익이 전년대비 적자를 지속한 이유는 수수료 증가 및 경쟁심화로 인한 광고선전비 비용 증가 때문으로 추정됨
  • 동사는 온ㆍ오픈 교과연계 중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적 개선 및 영역 확장이 기대되는데, 코로나 팬데믹 사태 이후에도 원격수업관련 사교육 필요성 대두로 국내 에듀테크 시장은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고, 동사의 경우 국내 스마트 학습지 시장을 개척하면서 쌓은 온ㆍ오프 교과연계 노하우를 통한 꾸준한 유료회원수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경쟁사대비 월수강료 상승여력 보유 및 회사의 비용효율성 증가 노력이 2022년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됨
  • 2022년 2월초 동사의 유료회원수는 12만3,003명으로 2020년대비 이미 15.7% 증가했고, 2020년 기준 자발적가입률(지인소개, 직가입, 알림장APP, 재상담 등)이 59%로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어 긍정적으로 판단되는데, 이러한 증가세의 이유는 높은 학습 수행률에 있는 것으로 판단됨
  • 출처: 교보증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