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식품유통 전문업체

푸드나무

  • 코드 290720
  • 소속 KOSDAQ
  • 업종 소매, 식품
  • 테마 닭가슴살, 가공식품, 간편건강식품, HMR, 플랫폼, 헬스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닭가슴살 가공식품 등 간편건강식품 관련 식품의 제조, 도소매, 유통, 상품 중개업 및 전자상거래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OEM)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으로, 현재 시장 성장과 변화에 맞춰 웰니스 기반의 피트니스와 다이어트, 미디어 콘텐츠 등으로 사업부문을 확장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최초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자사 대표 브랜드 전문몰 ‘맛있닭’, 자사 브랜드 전문몰 ‘러브잇’, 자사 브랜드 전문몰 ‘1am’,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프리미엄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다이어트 푸드&레시피 콘텐츠 플랫폼 ‘다이어트&쿡’, 간편건강식품(맛있닭 등 16개 자사 브랜드 보유) 등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보호 마스크 ‘피키마스크’, 헬스 스트랩 ‘쉴드’ 등의 상품과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U’를 운영하고 있음
  • 동사의 반기 총매출은 777억으로 제품 753억, 기타 13억으로 구성되며, 자사몰 75%, 타사몰 21%, 오프라인 3%의 매출 비중으로 구성
  • 동사는 자체 생산시설은 보유하고 있지 않고 100% 외주 생산으로 완제품을 공급 받아 판매하고 있으며, 해당 원재료는 외주 생산처에서 직접 조달하고 있는데, 이러한 주요 제품에 대한 OEM 생산방식은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신속한 제품개발 및 생산, 변경이 가능하여 타사 대비 시장 대응력이 뛰어난 것으로 판단
  • 동사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기업으로, 제품의 특성상 주 타깃 층은 10대∼50대의 건강을 추구하는 고객이며, 또 다른 주력 상품 카테고리인 HMR은 별도의 조리 없이 구매후 바로 섭취가 가능한 Ready to Eat,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 등에 단시간 데운 후 섭취하는 Ready to Heat, 프라이팬이나 냄비 등 조리기구를 이용하여 상대적으로 장시간 데우거나 간단한 조리과정 후 섭취하는 Ready To Cook 등 3가지 형태로 분류됨
  • 동사가 판매하고 있는 닭가슴살 가공식품 등의 음식료품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13년 4.4조원에서 2020년 25.9조원의 거래액을 기록하였으며, 브랜드인지도, 고객 만족과 충성도, 소비 트렌드, 상품 구성 등에서 우위를 확보한 상위 업체위주로 시장 경쟁 구도가 재편성되는 추세로 판단됨
  • 동사의 경우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닭가슴살 브랜드의 90% 이상이 자사 플랫폼 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닭가슴살 기반의 간편건강식품에 대한 대중적 인식은 온라인 영향력이 높은 2030대를 중심으로 확산되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
  • 동사는 2018년 4월 롯데슈퍼에 맛있닭 브랜드 입점을 시작으로 세븐일레븐과 현대백화점, 피트니스 센터, 올가홀푸드, 올리브영, 군복지단 등에 자사 제품이 입점하였고 롯데홈쇼핑과 NS홈쇼핑 등에 방영되어 판매되기 시작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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