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POC(현장진단) 전문회사이며, 최근 진입장벽이 높은 동물용 임상화학 진단시장에 신규진출함
동사는 경쟁이 치열한 동남아, 인도, 아프리카 등이 아닌 유럽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2019년 말 체코, 오스트리아 등에서 면역진단 제품(Exdia TRF)을 출시해 성능을 검증한 이후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스위스, 독일 등으로 판매를 확대하였고, 지난해 매출 중 별도 매출 기준 70% 이상을 유럽에서 달성함
동사는 유럽에서의 성공적인 출시를 바탕으로 미국과 일본 진출도 진행 중에 있으며,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자회사인 나노디텍에서 자체 브랜드인 Nano-Check 제품으로 미국 EUA 등록을 진행 중임, 또한 일본에서는 Exdia TRF COVID-19 제품과 Influenza 제품에 대해 임상을 끝내고 PMDA 등록을 준비 중에 있음
동사는 지난 12월부터 6개월 간 총 4건의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미국, 유럽, 한국 등에서 면역진단 및 임상화학 제품에 대해 4~5년씩의 계약으로, 4건 계약의 총 확정 계약금액은 2025년까지 428억원으로, 이는 연 평균 환산 시 91억원 정도의 매출로 분석되며, 이는 코로나19 매출을 포함한 지난해 연결 매출 87억원의 105% 수준으로, 최근의 IPO를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한 결과, 생산 설비의 완공 전에 안정적 수요처와 공장 가동률 확보라는 목적을 달성한 것으로 판단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지속적인 매출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동사는 최근 동물용 임상화학 진단시장에 신규진출했으며, 시장규모는 올해 기준 11억 달러의 시장으로 보험 수가 등에 규제되는 사람용 진단 제품과 달리 높은 수익성이 기대되는 시장임
동물용 진단제품은 전세계적으로도 Zoetis, Fujifilm 등 소수의 회사만 영위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으로 알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