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에이치피오

  • 코드 357230
  • 소속 KOSDAQ
  • 업종 음식료, 담배, 식품
  • 테마 건강기능식품, 건기식, 유산균, 비타민,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건강기능식품을 주업으로 2012년 설립되었으며, Denps 브랜드를 대표로 프리미엄 유산균, 비타민 등의 건기식 사업을 영위
  • 동사는 자회사를 통해 프리미엄 펫 사료, 건기식 OEM 사업, 아동건기식과 아동용 킥보드 유통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능력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특징이 있음
  • 동사는 높은 성장률과 좋은 마진, ROIC를 가지고 있음에도 밸류에이션은 저렴한 편이지만, 현재의 재무 기록은 상장 전의 숫자들이기 때문에 조금 더 검증 할 필요가 있음
  • 동사와 같이 홈쇼핑을 통해 브랜드를 빠르게 알리고 온라인 채널 비중을 높이면서 수수료 부담을 낮추는 전략은 최근 B2C 업체들에서 공통적으로 확인되는 특징인데, 제조 기술력에 기반한 사업보다는, 브랜드 마케팅에 기반한 비즈니스 성격을 보이고 있어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붙기는 어려울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브랜드 확장과 현금활용 전략 등을 지켜볼 필요가 있음
  • 출처: NH투자증권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동사는 최근에 코스닥에 상장되어 보호예수 물량 등이 출회되고 가격이 정상화 될 때를 기다릴 필요가 있지만, 건기식 사업을 영위하는 20-30 클럽의 영업이익률이 높은 우량 기업
  • 신규 상장주는 시장에서 안정적인 평가를 받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엔젤투자자 들이 엑시트를 해야 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성급하게 신규상장주들을 공략할 경우 지루한 흐름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지만, 동사는 밸류에이션 매력도 확보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업체
  • 동사는’Denps’ 브랜드에 기반한 제품인 덴마크유산균이야기(유산균), 트루바이타민(비타민)을 주력으로 고성장을 시현하고 있으며, 2021년에 본격화되는 제품 믹스 및 건기식 OEM/ODM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한 외형 성장이 전망
  • 동사의 2021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413억원(26.9%, YoY), 영업이익 75억원(16.6%, YoY)을 시현했으며, 2021년 1분기 동사의 유산균 매출액은 수요가 집중되었던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하였지만, 기타 제품(콜라겐/락티움/오메가3 등)의 매출액 92억원(+382.8%, YoY)을 시현하며 30% 수준의 건기식 매출 성장을 견인
  • 1분기 기타 제품의 매출 성장은 동사의 제품 믹스 개선 및 온라인 자사몰 판매 비중 확대(전체 매출액의 40%)로 인한 고객별 ARPU상승 효과에 기인하며, 2분기에는 주력 제품의 견조한 QoQ 성장세에 기타 제품 판매 확대가 본격화되며 분기별 성장세는 더 가팔라질 것으로 전망
  • 동사의 2021년 실적은 매출액 1,930억원(+35.1%, YoY), 영업이익 377억원(+46.7%, YoY)으로 전망되며, 2021년 하반기는 실적 모멘텀이 본격화되는 시기로, 주력 제품의 견조한 매출 성장과 건기식 포트폴리오 다각화, 자회사 비오팜의 CAPA 증설 효과에 따른 외형 성장이 기대
  • 동사는 자사 유통 채널 판매를 중심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외 후속제품 판매 증가에 따라 제품 MIX가 개선되며 ARPU 상승 효과 또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2021년에는 건기식 OEM/ODM 업체인 자회사 비오팜의 증설 효과까지 맞물리며 큰 폭의 외형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
  • 출처: 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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