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영상콘텐츠 전문업체

포바이포

  • 코드 389140
  • 소속 KOSDAQ
  • 업종 디지털컨텐츠, 방송과엔터테인먼트
  • 테마 영상콘텐츠, 8K, 화질개선솔루션, PIXELL, VFX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국내 최고 초고화질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로 최근 3년 연속 흑자 이익을 기록하고 있는데, 올해 영업이익률은 20%로 예상
  • 동사는 보호예수 물량이 상당히 많아 급하게 진입하기 보다는 최소한 1개월 이상 물량이 풀리는 것을 지켜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1~6개월 물량 중 전략적 투자자의 물량 보다는 vc 물량의 출회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
  • 동사는 자체 개발한 영상 컨텐츠 화질 개선 솔루션인 PIXELL 기반의 컨텐츠 제작, 유통 사업을 영위 중에 있으며, 특히 동사의 AI 기반 화질 개선 솔루션 기술은 독보적으로, 국내 최초로 8K OLED 화질 데모 컨텐츠를 제작하여 현재 최다 8K 컨텐츠 제작 레코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는 VFX 제작 업계 내 최근 3년간 유일한 영업 흑자 연속기업이며 LG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 글로벌 플레이어에 납품 중이고, 최근 가전을 넘어 엔터, 홈쇼핑,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음
  • 동사의 제품별 매출비중(2021년 별도기준)은 컨텐츠 제작 92.8%, 컨텐츠 유통 7.2%이며,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29.2%, 전문투자자 22.1%, 1%이상 주주 24.8%, 1%미 만주주 6.1%, 상장주선인 0.5%, 공모주주 17.4%로 구성됨
  • 동사는 경쟁사 대비 독점적 기술력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전망되는데, 국내 실감형 컨텐츠 시장 규모는 2023년까지 CAGR 33.3%의 고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기술력 바탕의 외형 성장은 물론 수익성까지 챙길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VFX에서 개발 인력은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관련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정 자동화를 구축했으며, 자동화로 개발자 리스크를 줄이고 투입 시간 절약을 통해 업계 내에서는 유일하게 높은 수익성을 시현함(OPM: 2017년 2.9% → 2021년 18.0%).
  • 고화질 영상소스 유통 플랫폼인 KEYCUT Stock도 긍정적인데, 컨텐츠 제공자 범위가 일반 대중까지 확대되며 관련 매출도 폭증(2019년 0원→2022년 70억 예상) 할 것으로 전망되고, 향후 VFX어셋, 음원 어셋 등으로 유통 카테고리 확장 및 에코마케팅과의 협업을 통해 B2C & B2B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계획임
  • 동사는 기존의 글로벌 가전향 외에 JYP, 에코마케팅 등 SI 투자자와 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화질개선 기술 바탕으로 콘서트 컨텐츠 고화질화, 마케팅 미디어 실감화 등 다양한 산업으로 초실감형 사업을 확대하고 있음
  • SI 투자자인 롯데홈쇼핑과는 버츄얼휴먼 루시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향후 JYP 등과 연계하여 엔터테인먼트 셀럽, 인터랙티브 메타 휴먼 등 신사업을 진행할 예정임
  • 출처: DB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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