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s가 무엇일까요? 나만의 챗봇을 만드는 새로운 방법

개인화된 새로운 GPT의 세계

GPTs는 챗GPT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챗봇, 즉 커스텀 GPT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커스텀 챗봇은 챗GPT API를 활용하여 다양한 목적에 맞게 개발되어 왔는데, 이 GPTs의 가장 큰 특징은 복잡한 코딩 과정 없이도 챗GPT 대화창을 통해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의 규칙을 배우고 싶을 때, 아이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싶을 때, 혹은 독창적인 스티커 디자인을 만들고 싶을 때, GPTs는 간단하게 전용 챗봇을 만들어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죠. 오늘은 이런 커스텀 GPT의 다양한 사례와 함께, 어떤 커스텀 GPT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PTs의 사례들

1. Sticker Whiz 봇

'Sticker Whiz'라는 커스텀 GPT는 스티커 제작에 특화되어 있어,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다양하고 창의적인 스티커를 만들어냅니다. 예를 들어, 'Good Morning' 텍스트와 '아침에 떠오르는 해' 이미지가 포함된 스티커 제작을 요청했을 때, 이 서비스는 스티커 디자인에 특화된 상당한 퀄리티의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Sticker Whiz

2. 세이노의 가르침 봇

'세이노의 가르침'이란 커스텀 GPT는 자기계발서인 '세이노의 가르침'을 기반으로 학습된 봇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직장인과 사업가 중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라는 질문했을 때, 이 커스텀 GPT는 마치 세이노 작가가 직접 대답하는 듯한 인상을 주며, 깊이 있는 조언을 제공합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답변을 제공해주는데, 앞으로도 세이노의 가르침처럼 각 분야의 전문가 데이터로 학습된 커스텀 GPT가 많이 출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이노의 가르침

3. 면접관 챗봇

'면접관 챗봇'이란 커스텀 GPT는 사용자가 회사명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모의 면접을 시작합니다. 면접관 챗봇은 사용자의 답변에 대한 피드백과 함께 더 나은 답변 예시를 제공하여,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면접관 챗봇은 실제 면접 상황에서의 자신감과 준비도를 높여줄 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면접관 챗봇

이 외에도, 특정 게임에 대한 데이터를 학습한 커스텀 GPT, 의학 관련 데이터를 학습한 의사 GPT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GPTs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커스텀 GPT는 그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듯한 대답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GPTs 사용법

GPTs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몇 가지 단계만 따르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커스텀 GPT를 경험할 수 있으니, 아래의 단계를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