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지는 신축 아파트에 대한 신뢰

신축 아파트의 시공 문제와 퀄리티

신축 아파트의 현실

사천의 삼정 그린코아라는 이 신축 아파트의 입주자들은 심각해도 너무나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산 새 아파트인데, 저 신축 아파트의 건설사는 구축 썩다리 아파트만도 못한 폐급 아파트를 지어놓은 것 같네요. 과연 이것이 우리가 상상하는 ‘신축 아파트’의 모습인가요?

저 아파트는 편의시설과 주차공간을 제외하고는 구축 썩다리 아파트만도 못한 모양새입니다. 2020년 이전의 아파트들은 고급스러운 시설들과 현대적인 편의는 물론이고, 자재같은 것에도 신경써서 지은 것 같은데, 2020년 이후에는 거의 모든 건설사들이 계속해서 건설 폐기물이나 마찬가지인 아파트를 짓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의 분양가는 계속해서 치솟고 있지만, 그들은 마치 한몸인 것 처럼, 하나같이 사용자의 안전은 안중에도 없고, 그 안에 들어가는 자재와 부품은 싸구려와 부실한 자재들로 채우고 있습니다. 원래 아파트가 아니라 공동묘지를 만들 생각이었던 걸까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신축 아파트를 믿고 구매할 수 있을까요?

요새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는 사람들은 마치 자발적인 호구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강남 3구라고 다르지도 않습니다. 2020년 이후에 신축된 아파트는 모두 비슷한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니까요. 도대체 2020년 이후의 신축 아파트들은 어떻게 된 것일까요? 사실 답이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어지간하면 지방 신축 아파트는 절대 사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곳의 아파트는 이미 신뢰가 무너진 상태라고 볼 수 있으니까요.

신축 아파트의 현주소

unsplash

도시의 풍경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합니다. 과거의 신축 아파트는 고급스러운 시설과 화려한 외관으로 눈에 띄었지만, 이제는 신뢰도가 박살나고, 그 빛이 바래져가고 있습니다. 도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신축 아파트는 짓기가 무섭게 빠르게 무너지고 있는 것 같네요.

아파트는 매력적인 투자처로 여겨지는 투자 상품이기도 합니다. 그것도 매우 초고가의 투자 상품이죠. 그런데, 그런 아파트라는 상품이 더 안전하고 고급스러워지기는 커녕, 가격은 비싸지는데 반해 퀄리티는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퀄리티가 낮아지다 못해 이젠 무너지기도 하죠. 이렇게 싸구려로 지어놓은 신축 아파트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빠르게 노후되고 그 가치를 잃어버릴 위험성이 높습니다. 아파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아파트는 큰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그런데 과거의 구축 아파트들 보다도 못한 처음부터 썪어가는 시설과 함께 하는 신축 아파트들의 모습이네요. 최근엔 이런 사례가 너무 많아 그냥 거의 모든 아파트들이 이럴 것이란 생각이 드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비싼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아파트의 질은 떨어지고 있고, 도시의 변화와 함께 이런 현상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 아파트 투자를 고려한다면 신중한 판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투자관점에서 본 부실 시공 아파트의 위험성

unsplash

아파트의 함정

부동산 투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해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파트는 대표적인 투자 대상 중 하나로 꼽혀왔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모든 아파트가 투자에 적합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특히 부실 시공 아파트는 투자관점에서 큰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분양가, 뒤엔 무너진 시공

많은 투자자들이 부실 시공 아파트에 눈독을 들이게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매력적인 분양가 때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다는 유혹에 투자자들은 매달리게 되죠. 그러나 이는 종종 함정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분양가에 비해 시공 퀄리티가 낮아서 나중에 수리와 개선을 위해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시공 퀄리티가 오히려 더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하락하는 가치

부실 시공 아파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떨어집니다. 초기에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시공 퀄리티의 문제로 인해 시간이 흐를수록 아파트의 상태가 악화되고 가치가 하락합니다. 이는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는 매우 불리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아파트의 장기 가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수리와 유지보수의 압박

부실 시공 아파트는 주기적인 수리와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시공 퀄리티가 낮은 아파트는 빠르게 파손되고, 이에 따른 수리 비용 역시 증가하게 됩니다. 수리와 유지보수의 부담은 투자 수익을 크게 축소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잠재적인 안전 문제

부실한 시공은 아파트의 구조적인 무결성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잠재적인 안전 문제를 야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건물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입주민들의 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만약 투자자가 안전을 우선시하지 않고 부실 시공 아파트를 사서 임대를 목적으로 투자하게 된다면 큰 리스크를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부실 시공 아파트에 대한 투자 결론

이렇게 부실 시공 아파트는 투자관점에서 볼 때 큰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하락하고 수리와 유지보수의 부담이 늘어납니다. 무엇보다도 안전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투자를 고려할 때에는 꼭 신중한 판단과 검증이 필요하며, 부실 시공 아파트의 멀쩡해보이는 겉모습에 속아서는 안 됩니다. 게다가 최근의 부실 시공 아파트들은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