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패션유통 전문업체

감성코퍼레이션

  • 코드 061040
  • 소속 KOSDAQ
  • 업종 통신장비, 핸드셋
  • 테마 스노우피크, 아웃도어, 패션의류, 모바일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스노우피크어패럴 브랜드 라이센스를 기반으로 아웃도어 의류시장에서 성장중인 기업으로, 최근 차별적인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받으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올해 예상 순이익 기준 더네이쳐홀딩스가 3배 이상  많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시가총액은 동사가 더 높은 현상이 발생됨
  • 이런 현상의 원인 중 하나는 동사가 IR을 잘한 영향도 있지만, 대만에서 스노우피크 브랜드가 고가에 잘 포지셔닝  되어 있고, 매출도 고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되며, 동사가 4월부터 수출을 시작한 스노우피크어패럴도 자연스럽게 초기부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구조인 것으로 보임
  • 보통 의류주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은 쉽지 않으며, 성공한다 하더라도 브랜드가 포지셔닝이 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동사의 경우 캠핑 장비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이미 알려져 있었고, 어패럴 진출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임
  • 동사의 라이선스는 대만에 이어 중국과 홍콩도 포함되어 있어 추가적인 해외 시장 성장 기대감도 존재하는 상황으로 앞으로의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음
  • 출처: DS증권

이전 요약 정보 History

  • 동사는 스노우피크어패럴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공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며 아웃도어 의류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더네이쳐홀딩스와 비슷한 초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디스커버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모두 3년차에 이룬 매출 천억 돌파를 동사 역시 성장속도가 이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됨(2022년 회사 가이던스는 1,100억원)
  • 동사는 버추얼텍에서 감성코퍼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부진 사업을 정리한뒤 의류사업과 모바일사업으로 단순화하여 브랜드 라이선스 의류 사업에 매진하고 있는데, 스노우피크는 1958년 일본 니가타서 탄생한 브랜드로 캠핑 장비 시장에서 명품으로 불리는 고가 브랜드로, 스노우피크 본사 역시 아웃도어 패션 사업을 2014년부터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스노우피크의 해외 매출 중 한국의 매출 비중이 1위인데,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캠핑 브랜드 로열티가 어패럴 매출로 연결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 동사의 라이센스는 중국, 홍콩, 대만도 포함되어 있는데 스노우피크 해외 매출 중 대만은 미국에 이어 3위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향후 중화권 진출에도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전망되며, 기존의 전환사채 물량 부담이 있었지만 3Q22를 기준으로 남아있는 전환사채는 3,809,523주로 부담이 크게 줄어든 상태
  • 의류 브랜드가 시장에서 선호되기 시작하면 일정 레벨까지는 빠르게 성장하는 특성이 있어 동사 역시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스노우피크어패럴의 가격 포지셔닝은 캠핑장비처럼 고가 포지셔닝 전략은 아닌 만큼, 이 부분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스노우피크는 캠핑족을 제외하고는 잘 모르는 브랜드이고, 위드코로나 리오프닝 수혜로 2022년 매출이 다소 높게 나왔을 가능성도 존재하는데, 관건은 내년에 의류주가 중국 리오프닝 수혜를 볼 수 있느냐가 될 것으로 판단되며, 일단 국내에서는 성장에 집중하는 단계에 있지만, 초기 우려를 깨고 상당히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고, 현재 상황에서는 밸류에이션 매력이 돋보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출처: KB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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