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없는 콘텐츠는 허락하지 않는 구글의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

콘텐츠의 정석

가치없는 콘텐츠에 대한 구글의 의지

지난 8월, 구글이 가치 없는 콘텐츠를 추방하는 것을 목표로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영어 콘텐츠에 우선 적용하고, 추후에 다른 언어로 확대한다고 했지만, 늦어도 12월 중에는 모든 언어에 적용할 것이라고 공지한 상태였죠.

이후 지난 12월 6일에 트위터를 통해 12월 5일자로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배포되었고, 'Globally', 즉 모든 언어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글의 관련 트윗
구글의 관련 트윗

구글의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

구글의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거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검색엔진에서 우선 순위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콘텐츠를 제거하는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즉, SEO의 원칙에 맞게 쓰여졌지만 실제로는 가치를 전달하지 않는 글들을 검색에서 제외하는 업데이트인 것이죠. 구글은 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람에 의해, 사람을 위해 작성된 보다 독창적이고 유용한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검색의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웹사이트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 방식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는 방문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생각되는 콘텐츠의 경우 보상을 더 많이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방문자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콘텐츠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게 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웹페이지 순위 결정과 관련된 여러 다른 신호 중 사이트 전체 신호를 생성합니다. 구글 시스템은 가치가 거의 없거나 부가가치가 낮은 것으로 보이는 콘텐츠 또는 검색 사용자에게 특별히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를 자동으로 식별합니다.

대체로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많은 양을 차지하는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유용하지 않은 콘텐츠뿐만 아님)는 웹 어딘가에 표시하기 더 좋은 다른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에서 좋은 실적을 내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를 삭제하면 다른 콘텐츠의 순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분류기 프로세스는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완전히 자동화됩니다. 이는 직접 조치 또는 스팸 조치가 아닙니다. 콘텐츠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구글에서 평가하는 여러 신호 중 하나일 뿐입니다.

다시 말해 사이트의 사용자 중심 콘텐츠 중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고 분류된 콘텐츠도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 콘텐츠가 유용하며 검색어와 관련되어 있다고 판별되는 다른 신호가 있는 경우입니다. 신호에도 가중치가 적용되기 때문에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가 많은 사이트가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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