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4조원(+31% YoY)과 2,210억원(+58% YoY, 영업이익률 21.2%)으로 컨센서스를 10% 상회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OEM 매출은 7,240억원(+41% YoY)으로 예상되며, 달러 매출액이 전년대비 22% 증가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이 16% 상승하며 증가폭을 키울 것으로 판단됨
높은 수요가 가동률을 끌어올리며 OEM 영업이익은 1,810억원(+48% YoY, 영업이익률 25%)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7월 말 미국 의류 소매 재고는 2019년 대비 6% 증가, 8월 말 미국 의류 도매 재고는 2019년 대비 38% 증가해 OEM 업체들의 restocking 수요 둔화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이지만, 매출 비중 10% 이상을 차지하는 탑티어 고객사인 노스페이스와 룰루레몬은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
동사는 2분기 매출액 9,460억원(+40% YoY), 영업이익 2,080억원(+98% YoY, 영업이익률 22.0%)을 기록했으며, OEM 사업은 역대 최고의 분기 수익성을 기록하며 연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35% 상회함
동사는 OEM 매출액 5,700억원(+71% YoY), 영업이익 1,610억원(+118% YoY, 영업이익률 28.2%)을 기록했는데, 3분기 OEM 성수기에는 브랜드 사업 공급 차질 완화로 연결 영업이익 2,030억원(+45% YoY)으로 전망됨
동사는 2분기말 OEM 원재료 재고자산 +45% YoY로 1분기(+68% YoY)에 이어 가파른 증가세를 기록하여, 3분기 견조한 성장세를 예고하고 있는데, 성수기 효과와 전방의 강력한 수요로 OEM 달러 매출은 +23% YoY으로 예상됨
동사는 Cost-plus-margin 구조로 원재료 가격 변동 영향은 제한적이며, 3분기 OEM 영업이익률은 23.7%로 전망되는데, OEM 업황 부진 우려로 12MF PER은 5배까지 하락한만큼, 의류 산업 내 스포츠웨어 업체들의 상대적 우위를 감안 시 과도한 저평가 국면으로 판단됨
동사는 2021년 4분기 매출액 6,022억원(+3.1% YoY; 이하 YoY), 영업이익 812 억원(+67.9%, OPM +5.2%p), 순이익 205억원(+421.6%)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OEM의 강한 성장이 Scott 역기저 부담을 상쇄하면서 4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 기대됨
동사는 달러 강세(ASP↑)에 수주 증가(Q↑)가 레버리지 효과를 창출하면서 영업이익률(17.6%, +7.8%p)이 크게 상승했는데, 베트남 생산 차질 장기화에 따른 방글라데시(CAPA 비중 80%) 수혜는 추가적인 이익으로 나타남
Scott은 역기저 부담으로 연결 실적 성장률이 경쟁사 대비 낮지만(2022E 영업이익: 영원 +7.4%, 한세 +40.4%, 화승 +597.7%), 본업인 OEM의 투자성은 그 어느 때보다 좋은 것으로 판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