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피부미용의료기기 전문업체

클래시스

  • 코드 214150
  • 소속 KOSDAQ
  • 업종 의료, 정밀기기, 건강관리장비와용품
  • 테마 HIFU리프팅, 집속초음파, 의료기기, 피부미용, 에스테틱, 성형외과

투자 요약정보

  • 동사는 HIFU 리프팅의 글로벌 선도주자로 2017년 12월 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며, 집속초음파(HIFU) 기술을 바탕으로 슈링크(울트라포머3) 개발 및 판매를 통해 글로벌 HIFU 리프팅 시술을 선도하고 있고, 주요 브랜드로는 ‘클레시스’(피부/성형외과 타겟), ‘클루덤’(에스테틱 타겟), ‘스케덤’(화장품 및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과 기타 소모품으로 구성
  • 동사는 슈링크로 유명한 의료기기 업체로 피부미용 시장의 성장과 함께 하고 있으며, 동사는 의료 장비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모품이 꾸준히 나가는 사업모델을 보유하고 있고, 해외 비중이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업체이고, 주요 수출 지역은 브라질, 일본, 러시아, 태국, 대만 등 미용 의료 선진 국가
  • 동사는 국내 의료기기 상장 업체 중 가장 독보적인 수익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사 전체 매출총이익률은 60% 이상으로, 이는 2020년 매출 비중 49%에 육박하는 소모품의 높은 수익성에 기인하고 있으며, 동사의 매출은 장비 판매에서 시작해 인지도 확산에 따라 소모품 판매 가속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음, 주요 제품 평균 GPM은 소모품 90% 내외, 장비 70% 내외인 것으로 추정됨
  • 동사의 장비는 시술횟수와 비례하여 카트리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소모품 매출이 꾸준하게 발생되는 특징이 있으며, 소모품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거의 절반에 달하고, 마진이 매우 좋기 때문에 소모품의 매출 비중이 올라갈수록 전체 영업이익률도 좋아질 수 있는 구조
  • 동사는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이 해외 수출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세계 50여개 이상의 국가에 판매되고 있는 만큼 내수시장에 국한된 업체가 아닌 글로벌 업체이며, 꾸준한 소모품 매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익 성장의 안전성을 어느정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
  • 동사 역시 코로나의 타격이 있는 업종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코로나에서 벗어날수록, 미용시장이 다시 높은 관심을 받게될 것이란 점에서, 다가올 백신경제 시대의 수혜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2021년 경기 정상화 및 이연수요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는 더 돋보일 것으로 전망됨
  • 2021년 3월 동사는 신제품 슈링크 유니버스 및 볼뉴머를 공개했으며, 빠르면 2021년 연말 식약처 판매 허가를 통해 국내 신규 장비 판매가 가능할 예정으로,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 외 RF(고주파) 포트폴리오 다변화는 향후 동사의 신규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 동사의 기존 연간 풀캐파는 56,000대 수준으로 2019년 가동률은 이미 90% 가까이 도달했으며, 금번 문정동 생산부지 추가 매입으로(140억원) 신제품 생산 및 가속화되는 해외 발주 증가세에 대응할 계획이고, 캐파 확장 이후 생산 면적은 기존 대비 약 33%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
  • 현재의 밸류에이션은 적정 수준으로 판단되지만, 순이익이 연 20% 이상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시간이 지나면 매력적인 가격이 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출처: 대신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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